시놉시스
메이지대학교 부속 고등학교의 응원단(Ouendan)은 철저한 상명하복과 군대식 규율로 유명하다. 응원단에 새로 가입한 신입생들은 근엄하고 절도 있는 선배들처럼 되기 위해 혹독한 훈련을 통과해야만 한다. 그 중에는 중도에 포기하는 학생도 있지만 끝까지 견딘 학생들은 영광의 대열에 합류한다. 소위 “사무라이 정신”이 현대 일본사회에서 어떤 표상으로 남아있는지가 유머 속에서 번득인다.
감독
-
오수가 야수유키
Osuga Yasuyuki오수가 야수유키와 네고로 토모히로 는 1985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오수가는 이바라기현에서 자랐고, 네고로는 런던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남자 사립고등학교에서 교육받기 위해 도쿄로 돌아온 그들은 교육, 특히 체육교육에 남성중심적 군사주의 문화가 뿌리내리고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갖게 된다. 케이오대학교에서 다큐멘터리 제작을 전공하면서 워크샵을 통해 만나게 된 두 감독은 그들이 다닌 학교와 비슷한 메이지 남자 중고등학교의 응원단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Ouendan~Japanese Male Cheerleaders (2009)
Credits
- Director Osuga Yasuyuki, Negoro Tomohiro
- Producer Shuhei FUJITA
- Cinematographer Osuga Yasuyuki
- Editor Osuga Yasuyuki
- Sound Osuga Yasuyuki
Distributor/World Sales
- Distributor/World Sales Epsilon 309, SFC, 5322 Endo, Fujisawa, Japan
- Tel 81 80 3478 7632
- E-mail shuheifu@sfc.keio.ac.jp
